이제 배출가스 5등급 차량은 도심 운행이 제한됩니다.

2019 12월 1일부터  공해를 유발하는 노후 경유차량을 비롯 배출가스 5등급 차량이   서울 도심에 진입하면 25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삼청동, 사직동, 종로 1~4가동, 을지로 등 15개동 내에서  배출가스 5등급 차량은 운행할 수 없어요.

매일 오전 6시부터 밤 9시까지 운행 단속 실시(주말, 공휴일 포함)  녹색교통지역 모든 진출입로 45곳에 설치된 카메라로 자동 단속이 이뤄져요.

녹색교통지역 내 5등급 차량 운행 제한해보니   질소산화물 배출량은 하루평균 2만 3000kg,   초미세먼지 배출량은 하루평균 460kg 감소 효과!  (서울시 7~10월 시범운영 결과)

대신 녹색교통지역 내 버스·자전거·나눔카가 생깁니다.   또 주요 도심과 관광지를 연결하는   녹색순환버스 4개 노선이 2020년 1월부터 운행됩니다.   이용요금은 600원! 싸다 싸!

녹색교통지역 내 따릉이를 2배로 늘리고, 나눔카 노상 운영지점도 500m 마다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공영주차장의 나눔카 주차면 의무 확보 비율은 현행 1%에서 3%로 늘어나고,  2023년까지 녹색교통지역 내 나눔카는 모두 전기차로 전환됩니다.
 

이제 배출가스 5등급 차량은 도심 운행이 제한됩니다. 

2019년 12월 1일부터 공해를 유발하는 노후 경유차량을 비롯 배출가스 5등급 차량이 서울 도심에 진입하면 25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서울시 녹색교통지역 추진계획에 따라 삼청동, 사직동, 종로 1~4가동, 을지로 등 15개동 내에서 배출가스 5등급 차량은 운행할 수 없어요.  

매일 오전 6시부터 밤 9시까지 운행 단속 실시(주말, 공휴일 포함)
녹색교통지역 모든 진출입로 45곳에 설치된 카메라로 자동 단속이 이뤄져요.

녹색교통지역 내 5등급 차량 운행 제한해보니 질소산화물 배출량은 하루평균 2만 3000kg, 초미세먼지 배출량은 하루평균 460kg 감소 효과!
(서울시 7~10월 시범운영 결과) 

대신 녹색교통지역 내 버스·자전거·나눔카가 생깁니다. 또 주요 도심과 관광지를 연결하는 녹색순환버스 4개 노선이 2020년 1월부터 운행됩니다. 이용요금은 600원! 싸다 싸!

친환경 공유교통수단도 집중적으로 늘어난다고 해요.

녹색교통지역 내 따릉이를 2배로 늘리고, 나눔카 노상 운영지점도 500m 마다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공영주차장의 나눔카 주차면 의무 확보 비율은 현행 1%에서 3%로 늘어나고, 2023년까지 녹색교통지역 내 나눔카는 모두 전기차로 전환됩니다.